안녕하세요, 코페아 입니다!
<용인에 위치한 코페아 로스팅 팩토리와 플래그쉽 스토어>
코페아의 시작은 한국에서 바리스타 대회가 처음 시작을 했던 초창기 시절, 국가대표 선발전 우승 이후 월드 바리스타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최지욱 대표가 대회 이후 중국 운남에 있는 커피 산지에 방문을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그때 그 시절 WLAC 2등 트로피와 CBC(현재 KNBC의 전신) 우승 상장>
국가대표 선발전 그리고 월드대회에 참가하면서 받았던 화려한 조명과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는 바리스타들과는 달리 낙후되고 어려운 상황속에서 일을 하고 있는 생산자들을 보며, 같은 커피라는 일을 하지만 너무나도 다른 두 모습에 복잡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어떻게 하면 생산자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끝에 ‘코페아커피’라는 이름과 초창기 로고를 정하고 한국에 도착하여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코페아의 옛 로고들>
첫번째와 두번째 로고에 있는 열매와 3개의 별은 각각 생산자, 바리스타, 소비자들을 상징했고 커피 안에 모두가 하나 됨을 뜻했습니다. 그렇게 커피를 농장에서부터 직접 들여와 로스팅 후 한 잔이 되기까지 '커피의 전 과정'을 모두 챙기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성남시에서 시작한 코페아 1호점>
‘코페아커피’는 최대 100여 개 이상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며 대중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지금은 누구나 알법한 유명 바리스타들도 그 당시 함께 근무하며 전문성 또한 겸비했었습니다.
2007년, 코페아 커피로 시작하여 지금의 코페아가 있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에서 손에 꼽는 규모의 로스팅 업체로 성장하여 현재 경기도 용인시에 매장과 로스팅 공장 그리고 본사까지 한곳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코페아 본사 및 카페 입구>
<코페아 본사 및 로스팅 팩토리>
<코페아 플래그쉽 스토어>
17년 동안 꾸준히 자리를 지켜온 누적 판매 5,000톤 이상의 코페아 블렌딩부터, 국내에서는 코페아에서만 구매 가능한 스페셜티 싱글 오리진 그리고 풍성한 이벤트까지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커피 맛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코페아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페아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OFFEA_TV
📌코페아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coffea.co.kr
📌코페아 스마트 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coffeacoffee
📌비지니스 문의 이메일 / coffea@coffea.co.kr
コメント